콘진원,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등록 2024/10/18 09:05:50

[서울=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업-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지=콘진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업-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지=콘진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업-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이 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의회정책아카데미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 기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콘진원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국·영문) ▲엑스(국·영문) 5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채널별 특성과 타깃을 고려한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콘텐츠를 향유하는 일반 대중과 이를 생산, 유통하는 콘텐츠 산업종사자 간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K-콘텐츠 선을 넘다'라는 기관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공간, 장르, 언어의 경계를 허무는 K-콘텐츠의 확장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기관의 역할을 알리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홍보영상은 한 달여 만에 총 조회수 564만 회(엑스 405만 회, 인스타그램 100만 회, 유튜브 59만 회), 인터랙션 2만 회를 달성했다.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K-콘텐츠의 위상을 알리는 대국민 소통활동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콘진원 SNS가 콘텐츠산업 성장을 위한 선도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콘진원,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등록 2024/10/18 09:05: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