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 맞아 '우호' 재다짐

기사등록 2024/10/02 15:47:14

무안군의회 대표단, 1~2일 화성시의회 방문

배정수 의장 "화성시 산업기반, 무안군 농업·관광자원과 시너지 낼 것"

[화성=뉴시스]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장(앞줄 왼쪽 세번째) 등 무안군의회 대표단이 화성시의회를 방문,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앞줄 왼쪽 두번째) 등 의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2024.10.02.photo@newsis.com
[화성=뉴시스]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장(앞줄 왼쪽 세번째) 등 무안군의회 대표단이 화성시의회를 방문,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앞줄 왼쪽 두번째) 등 의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email protected]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가 우호교류 의회인 전라남도 무안군의회 대표단을 맞아 환담하고 의회 차원의 돈독한 우호를 재다짐했다.

2일 시의회에 따르면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장 등 대표단은 전날 화성시의회를 방문, 전곡항 마리나클럽 대회의실에서 화성시의회와 환담했다.

이날 환담에서는 두 도시 의회 사이의 독독한 우호관계를 재확인하고 무안군 갯벌낙지 축제와 화성 정조 효문화제 등 지역축제에 대한 상호 홍보도 진행했다.

이어 전곡항의 행정지도선 승선,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체험, 동탄호수공원에서 ‘루나 분수 쇼’를 관람했다.

방문 이틀째인 이날 무안군의회 대표단은 융·건릉과 용주사, 무봉산 산림휴양지를 견학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이날 “귀한 걸음을 해주신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장님과 방문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화성시의 넓은 농경지를 바탕으로 한 특색있는 농업과 미래지향적인 산업 기반은 무안군의 농업, 관광 자원과 함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안군의회는 화성시의회는 무안군과 화성시와 무관하게 지난 2월 기초자치의회 자체 우호교류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두 의회는 지난 2020년 '군공항특별법 개정안 반대 공동성명' 발표를 시작으로 서로 교차 방문하며 지속적 교류를 이어왔다. 2023년과 2024년에 두 의회에서 각각 우호도시 협약체결 동의안을 의결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 맞아 '우호' 재다짐

기사등록 2024/10/02 15:47: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