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에 휘둘리지 않는 비결…마음 단련

기사등록 2024/09/17 14:00:00

[서울=뉴시스] 마음 단련 (사진=도도서가 제공) 2024.09.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마음 단련 (사진=도도서가 제공) 2024.09.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의학적으로 두려움을 공포라 한다. 대부분 두려움은 특정 대상이나 상황에 직면했을 때 괴물처럼 나타난다.

자신을 괴롭히는 두려움이나 공포심이 실재하는 것인지 아니면 왜곡이 만들어낸 괴물인지를 구분할 수 있어야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다.

책 '마음 단련'(도도서가)에는 불안에 휘둘리지 않고 해내는 비결이 담겼다.

흔히 '강철 멘탈'이라 불리는 사람들을 스포츠 선수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들은 건강한 멘탈, 마인드의 모범과도 같다.

멘탈 전문가 한덕현 교수와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는 이 책에서 마음 근육 단련법을 소개한다.

결정적 순간에 우리를 가로막는 콤플렉스에 대해 살피는 것을 시작으로 두려움과 공포의 실체를 파악하고, 자기 정체성을 높여 결국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저자들은 불안을 억지로 누르거나 외면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을 지적하고, 어르고 달래며 목표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경쟁 사회에서 완벽주의자들이 빠지기 쉬운 번아웃이나 슬럼프를 올바로 진단하고, 피할 수 없는 경쟁을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도록 도와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불안에 휘둘리지 않는 비결…마음 단련

기사등록 2024/09/17 14: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