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6~7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14회 충북수학축제’를 연다.
수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리는 축제는 '무한체험마당', '수학이벤트마당', '가족여행 수학', '수학교육 대중화 강연' 등으로 진행한다.
무한체험마당은 'AI 수학 놀이 똑똑! 수학탐험대', '알베르티와 함께하는 암호 수학' 등 초·중·고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는 70여 개 수학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수학이벤트 마당은 '찾아가는 방탈출 버스', '동아리 사례 나눔', '수학선생님과 함께하는 길거리 수학 챌린지'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박종하 창의력 연구소 대표는 '수학, 생각의 기술 UP'을 주제로 강연한다.
◇충북국제교육원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
충북국제교육원은 6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을 운영했다.
원어민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일상 영어회화 연습, 토론, 독서활동 등 의사소통 중심의 다양한 외국어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외국어 능력을 기르고 자녀 외국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주는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5주간 중국어 초급반, 영어 초·중·고급반을 매주 금요일 운영한다.
중부(20명)는 오는 19일부터 10주간 영어회화 초·중급반을 매주 목요일 운영한다. 북부(24명), 남부(14명)는 오는 26일부터 15주간 영어회화반을 개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