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겸 솔로가수 온유(ONEW)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4일 소속사 그리핀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온유의 미니 3집 '플로우(FLOW)'는 브라질·콜롬비아·이집트·홍콩·인도네시아·일본 등 전 세계 2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신보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와 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에 진입했다. 타이틀 곡 '매력 (beat drum)'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플로우'는 온유가 자신만의 흐름 속에 생각들을 앨범 전반에 거침없이 녹여낸 앨범이다. 전곡 프로듀싱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했다. 4일 0시 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력'의 라이브 비디오를 선보였다. 영상 속 온유는 라이브 클럽을 배경으로 밴드 보컬로 변신했다.
한편 온유는 5~15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단독 팝업 '온유 세 번째 EP '플로우' 팝업 스토어(ONEW 3RD EP 'FLOW' POP-UP STORE)'를 운영한다. 이후 오는 10월5~6일 서울, 11월21~22일 일본에서 '2024 온유 팬 콘서트 '홀라!'(2024 ONEW FAN CONCERT 'Hola!')'를 개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