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이정섭 검사 탄핵 기각에 "민주, 이재명 방탄 위해 사법체계 농락"

기사등록 2024/08/29 18:16:37

"이재명 수사 검사 표적탄핵…정치보복"

"검사 4명 탄핵 청문회 즉각 중단하라"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주진우, 조배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요청 청원에 대한 청문회 개최' 의결 관련 국회의원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간의 권한쟁의 사건 변론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4.08.27.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주진우, 조배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요청 청원에 대한 청문회 개최' 의결 관련 국회의원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간의 권한쟁의 사건 변론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4.08.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은 29일 헌법재판소에서 이정섭 검사 탄핵소추안이 기각된 것과 관련해 "더 이상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수사 검사와 재판부를 겁박하고, 사법 체계를 농락하는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주진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의 아니면 말고 식의 '표적 탄핵'은 수사검사에 대한 명백한 정치보복이자 일종의 사법테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헌법재판소의 이번 기각 결정에 대해 마땅히 사과하고 그에 상응하는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위원장은 "이정섭 검사는 이재명 대표의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사건 수사를 담당했던 차장검사"라며 "지난 두 달 동안 민주당은 무려 7건의 탄핵안을 남발했고, 그중에는 이재명 대표를 수사한 검사들에 대한 탄핵안이 다수 포함돼 있다"고 했다.

이어 "현재 민주당이 독단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청문회 역시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헌재는 이날 오후 이 검사 탄핵 심판 선고기일을 열고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탄핵 심판 청구를 기각했다.

앞서 국회는 지난해 12월1일 본회의에서 이 검사의 대기업 임원 접대와 민간인 무단 전과 조회, 자녀 위장 전입, 처남 마약 투약 수사 등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 주도로 이 검사 탄핵안을 통과시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여, 이정섭 검사 탄핵 기각에 "민주, 이재명 방탄 위해 사법체계 농락"

기사등록 2024/08/29 18:16: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