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국민체육센터, 안면인식 시스템 운영한다

기사등록 2024/08/14 05:53:34

골프연습장 출입관리 간소화, 운영 효율성 강화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국민체육센터의 골프 연습장에 안면인식 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사진=양산시시설관리공단 제공) 2024.08.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국민체육센터의 골프 연습장에 안면인식 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사진=양산시시설관리공단 제공) 2024.08.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국민체육센터의 골프 연습장에 '안면인식 시스템'을 도입해 출입관리를 간소화하고 이용자의 편의성 및 관리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국민체육센터의 디지털 자동화 구축 사례로 헬스장의 바코드 인식시스템과 탈의실의 전자도어락 제어시스템에 이어 세 번째로 도입됐다.

안면인식 시스템은 이용자가 골프 연습장에 출입할 때 촬영된 얼굴 사진과 등록된 정보를 비교해 본인 확인을 수행함으로써, 회원카드의 소지 여부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게 한다.

또 회원 관리시스템과 연동해 출석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의 무단출입 방지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했다.

국민체육센터는 8월 말까지 안면인식 시스템의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른 시설에도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 시설에 처음으로 도입된 안면인식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며 디지털 혁신기술을 접목한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산시 국민체육센터, 안면인식 시스템 운영한다

기사등록 2024/08/14 05:53: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