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산단공, 4년연속 산단 입주기업 'ESG 경영' 지원

기사등록 2024/07/17 08:43:47

동반위·한국산업단지공단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

[서울=뉴시스] 동반성장위원회 로고.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동반성장위원회 로고.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17일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올해로 4년째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단공은 1억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해, 이를 바탕으로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 협력사의 ESG 경영 실천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산단공이 'ESG 경영 컨설팅' 지원사업을 수행한 결과, 참여기업 26개사의 ESG 경영 지표 준수율이 평균 25.8%포인트(p) 개선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산단공은 글로벌 ESG 규제 도래에 따른 수출기업 특화 심화 컨설팅, ESG 모의평가 툴 개발, 선제적 지원으로 중소 수출기업의 수주 물량 확대와 신규 거래 체결 등 468억원 매출액 증가에 기여했다.

산단공은 기업별 ESG 수준과 개선을 확인할 수 있는 자기진단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IBK기업은행과 약 200억원 규모의 동행펀드를 조성하고,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에 필요한 자금을 저금리로 대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동반위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을 위한 입주기업의 ESG 경영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노후 산단 활력 제고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노력하고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해 ESG 경영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반위·산단공, 4년연속 산단 입주기업 'ESG 경영' 지원

기사등록 2024/07/17 08:43: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