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영 계명대 동산병원 교수, 탈장학회 '최우수 구연상'

기사등록 2024/07/16 13:36:02

계명대 동산병원 정은영 교수 *재판매 및 DB 금지
계명대 동산병원 정은영 교수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소아외과 정은영 교수는 제18차 대한탈장학회 및 2024 국제심포지엄에서 상향점수매칭을 통한 서혜부탈장 복강경 수술 후 복횡근평면차단술을 통한 통증경감효과를 주제로 최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외 탈장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와 치료법을 공유하는 학술행사에서 정 교수의 수상은 국내외 탈장 치료 분야에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 연구는 지난해 계명대 동산의료원 의과학연구소의 연구비로 진행됐으며 성인 서혜부탈장의 복강경 수술 후 복횡근평면차단술을 통해 수술 후 통증 점수를 의미 있게 저하시킨 경험을 발표한 것이다.

특히 계명대 의과대학생 4명(이기민, 문상혁, 김나경, 백다은)이 학생 연구원으로 참여했으며 동산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및 계명대 통계학과와 함께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정 교수는 "서혜부탈장 수술 후 환자들의 통증 경감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발전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교수는 소아 및 성인 탈장에 대한 복강경 수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지역 최초로 성인 로봇 탈장 수술을 도입하여 활발히 시행하는 등 탈장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은영 계명대 동산병원 교수, 탈장학회 '최우수 구연상'

기사등록 2024/07/16 13:36: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