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5대 이사장에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

기사등록 2024/07/10 18:01:08

통신분야 1세대 기업인

[서울=뉴시스] KBS교향악단 신임 이사장에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이 선임됐다. (사진=KBS교향악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KBS교향악단 신임 이사장에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이 선임됐다. (사진=KBS교향악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KBS교향악단은 제5대 이사장에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을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신임 이사장은 한국통신분야의 1세대 기업인이다. 전전자교환기(TDX)의 국산화 성공을 시작으로 CDMA, LTE 및 5G 세계 최초 상용화에 기여했다. 100% 수입에 의존하던 전원분야 기술을 국산화하고 세계 40여개국에 수출, 누적 매출 2조원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그는 기업 경영에 있어 특히 인재 양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점이 KBS교향악단이 새 도약을 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악단 측은 기대하고 있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2024년은 KBS교향악단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차기 음악감독 선임과 새로운 사장의 취임이 예정된 상황에서 이 신임 이사장의 선임이 교향악단의 성장과 발전을 더욱 가속화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5기 이사진에는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김광일 MBK파트너스 부회장, 김덕술 유니스토리자산운용㈜회장, 이우영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BS교향악단 5대 이사장에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

기사등록 2024/07/10 18:01: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