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히알루론산 분해효소 허가 획득…"연내 출시"

기사등록 2024/07/08 08:45:21

히알루로니다제 '테르가제' 승인

[서울=뉴시스]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사진=알테오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사진=알테오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의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제품 '테르가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

8일 알테오젠에 따르면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사용해 만든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 시장은 정형외과, 신경외과, 마취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증이나 부종의 관리 혹은 약물 흡수를 빠르게 하는데 사용된다.

히알루로니다제는 인체 내 피하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효소다. 기존에 시판 중인 히알루로니다제들은 동물의 정소에서 추출해 생산하는 동물유래 제품이다. 이로 인해 제품의 품질 및 인체와 다른 이종 단백질의 투여로 인한 알러지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고 알테오젠은 설명했다. 테르가제는 임상시험 결과 안전성 우려를 줄였고, 항-약물 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이사는 "당사의 첫 시판제품인 테르가제의 마케팅, 영업은, 바이오 신약의 연구 개발 위주로 회사의 정체성을 발전시켜 왔던 알테오젠이 지향하는 문화와는 다른 분야"라며 "이 분야에 전문성 있는 자회사 알테오젠 헬스케어를 통해 테르가제 비즈니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 헬스케어 고진국 부사장은 "연내 시판에 착수하며 영업마케팅 인력을 영입해 본격적인 영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종합병원 중심으로는 알테오젠 헬스케어가 직접 영업을 담당하고, 그 밖의 의원 및 준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는 영업력을 갖춘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알테오젠, 히알루론산 분해효소 허가 획득…"연내 출시"

기사등록 2024/07/08 08:45: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