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초고령사회에서의 돌봄'
![[서울=뉴시스] 5월 31일 성미산 마을, 지속가능한 ESG 리더과정 8기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단체 사진 (사진=한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6/13/NISI20240613_0001574525_web.jpg?rnd=20240613084402)
[서울=뉴시스] 5월 31일 성미산 마을, 지속가능한 ESG 리더과정 8기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단체 사진 (사진=한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지은 인턴 기자 =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이 지난달 31일 성미산 마을에서 '지속가능한 ESG 리더과정 8기' (ESG 글로벌기업과 함께하는 리빙랩 사회혁신가 육성 과정)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다.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양대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한국에자이, 아시아 사회혁신 생태 촉진 기업 ㈜씨닷이 협력해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적이고 실천적인 ESG 교육을 통한 ESG 경영 문화 조성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 사회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초고령사회에서의 돌봄'으로 리빙랩 사회혁신가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마포구 성미산 마을 견학을 통한 현장 학습 ▲마을 주민 공감 인터뷰 ▲솔루션 프로토타이핑 ▲마을 현장에서의 성과공유회 등 현장 실습 기반의 교육이 함께 이루어졌다.
한국에자이 서정주 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고령사회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생만의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접근 방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ESG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성미산 마을 주민은 "이들이 제시한 해결 방안이 실제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