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심층 공급망 정보 제공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공급망 전문 주간지인 '글로벌 공급망 인사이트' 100호가 발행됐다고 밝혔다.
발간 100호를 맞은 인사이트에는 '월간 공급망 연재' 코너가 신설된다. 심층적인 공급망 정보를 분석·제공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무역협회 등 유관기관이 힘을 모았다.
월간 공급망 연재 코너에서는 ▲반도체·이차전지 등 주요 산업의 소재·부품·장비 품목을 선정해 기업·생산 등의 정보를 담은 '소부장 품목 심층분석' ▲소재·부품·장비의 산업·국가별 월간 수출입 통계를 공유하는 '월간 소부장 무역 통계' ▲ESG 관련 통상정책을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ESG 공급망 리스크 분석' 등 깊이 있는 공급망 정보가 소개된다.
특히 이번 100호에서는 미국 강제노동방지법 등 최신 공급망 동향과 함께 미국 내 핵심산업(반도체·전기차) 논의 동향이 다뤄진다.
독자들이 그간 인사이트에서 다룬 주제를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월 단위 타임라인으로 정리하고 주요 공급망 정책을 산업별로 소개했다.
윤성혁 산업부 산업공급망정책관은 "그동안 공급망 인사이트를 통해 최신 공급망 정보를 업계와 공유해 왔다"며 "인사이트의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업종별 협·단체와 산업 공급망 협의회 등를 통해 공급망 이슈를 신속히 공유하는 등 공급망 신속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