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6일 오후 서상면을 끝으로 ‘2024년 군민과의 대화’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1월 26일 수동면을 시작으로 3주간 이어진 ‘2024년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한상현 도의원, 함양군의회 군의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군민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이 됐다.
특히 군민과의 대화에서 진병영 군수가 직접 2024년 군정비전을 군민에게 보고하며, 지난해 성과와 2024년 함양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 모든 부서장이 11개 읍면에 함께 참여해 주민들과 세부적인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대화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었다.
◇ 함양군볼링장 재개장 및 설 연휴 운영
경남 함양군체육회는 최근 함양군볼링장 시범운영을 마친 후 개장식을 갖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설 연휴기간 가족·친지와 함께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당일 오전과 12일을 제외한 연휴기간에 특별개방할 예정이다.
개방하는 기간은 설 연휴 4일(2.9.~2.12.) 중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으로 9일과 11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설 당일인 10일은 오후 2시부터 이용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20년 6월 12볼링레인의 시설을 갖추고 개장한 함양군볼링장은 함양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다 전문성 확보 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함양군체육회와 관리·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게 됐다.
◇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 참여 작가 모집
경남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9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연계를 위하여 2024년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에 참여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기획전시는 작가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작품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작가로 선정되면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시장 안내도우미 제공 ▲현수막·배너 등 홍보물 제작 지원 ▲전시 설치 지원비 등 400만원 상당의 예산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전국단위 작가(개인 또는 단체)로, 전시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2월 19일까지 함양군문화예술회관 3층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www.hygn.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