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케이테크인, 케이이피 흡수합병…"AI·그룹웨어 시너지"

기사등록 2024/01/23 14:57:21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회사 케이이피

매출, 서비스 경쟁력, 시장 내 영향력 확대 기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카카오 기술정보(IT)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회사 케이이피를 흡수합병한다고 23일 밝혔다. 합병 기일은 오는 3월 1일이다.

케이이피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비즈서비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신생 회사로 지난 2일 출범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공지능(AI) 기술 브랜드 '카카오 i'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워크' 등이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2015년부터 카카오 계열사의 시스템통합(SI) 및 IT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정부, 지자체,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 왔다. 주요 사업으로는 ▲디지털 전환 ▲스마트 건설 및 스마트 시티 ▲기업정보솔루션(그룹웨어) ▲AI 챗봇,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ITO(정보기술 아웃소싱) 등이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합병으로 유입되는 우수한 개발 인력, 기술 역량, 고객사 등을 기존의 사업부와 통합해 매출과 서비스 경쟁력,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인트라넷, 근태관리, 전자결재, 경비지출관리, e-HR(인사관리) 등의 기업정보 솔루션은 커뮤니케이션 기반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와 결합해 종합 그룹웨어 워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디케이테크인의 스마트건설 솔루션과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과 결합해 건설 설계 단계부터 시공 및 준공, 입주 후 단지 및 각 세대 운용 등 건설공정에서 입주민 사후관리까지 전반의 과정을 디지털화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외에도 디케이테크인의 스마트솔루션 및 챗봇 구축 사업은 카카오 i 커넥트와의 결합을 통해 각 산업 분야별 AI 챗봇 서비스 및 생성형 AI가 탑재된 새로운 개념의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출시한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오랜기간 축적한 기술력과 도메인에 대한 깊은 이해력을 바탕으로 IT 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주도해온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흡수합병을 계기로 시너지 창출에 집중해 단순 비용 효율화 및 이익 성장을 넘어 B2B 시장에서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카카오 디케이테크인, 케이이피 흡수합병…"AI·그룹웨어 시너지"

기사등록 2024/01/23 14:57: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