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한국생활개선 경남함양군연합회(회장 김윤임)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임원진과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및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개회식, 돼지저금통 분양행사, 연시총회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돼지저금통 분양 행사를 통해 전 회원이 돼지저금통을 분양받을 수 있도록 배부했다.
회원들은 1년 동안 차곡차곡 돼지저금통을 모아 함양군 인재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함양군 생활개선회는 지난 2007년부터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행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총 6,800여만 원의 성금을 모아 함양군 인재개발 육성사업에 전달해 왔으며 올해 마련된 성금도 전액 함양군장학회에 기탁 할 예정이다.
◇ 제 63회 천령문화제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
경남 함양군을 대표하는 종합문화축제인 제63회 천령문화제가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천령문화제위원회(위원장 이창구)는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이창구 위원장 및 축제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천령문화제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제62회 천령문화제 운영실적 및 결산보고, 제63회 천령문화제 기본계획(안) 및 소요예산(안), 62회 천령문화제 성과보고 및 개선사항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정기총회 결과 제63회 천령문화제를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고, 여러 개선사항 등을 반영하여 종합문화축제라는 명칭에 걸맞은 음악, 미술, 문학 등 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축제로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축제위원회는 올해 열리는 ‘제63회 천령문화제’에서도 다양한 공연과 경연, 체험, 전시 등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아세아 농기계 함양대리점 박남수 대표 장학금 500만원 기탁
경남 함양군은 아세아 농기계 함양대리점 박남수 대표가 지난 22일 함양군을 방문하여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박남수 대표는 농기계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관내 농업인들에게 농기계를 보급하고 생긴 수익금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함양군 교육발전과 지역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