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장학재단 '공평' 설립…사회공헌 활동 확대

기사등록 2024/01/10 11:01:00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IT부품·모듈기업 캠시스는 2015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정례화하기 위해 '장학재단 공평'을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캠시스는 '사회에 필요한 기업이 되자'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권현진 회장과 임직원의 뜻을 모아 5억원을 출연, 장학재단 공평을 설립했다.

장학재단 공평은 백용호 이사장, 각계 각층 저명인사 출신의 이사·감사로 구성된 장학위원회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잠재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국가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장학생은 소득분위 8분위 이하의 학생들 중 고교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4년제 학사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권현진 캠시스 회장은 "'한 국가와 사회의 발전이 그 나라의 백년지대계인 교육에 달려있다'는 고(故) 공평학원 권영천 원장의 유지를 받들어 장학재단 공평을 통해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육성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장학재단을 꾸준하고 투명하게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캠시스, 장학재단 '공평' 설립…사회공헌 활동 확대

기사등록 2024/01/10 11: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