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과 보고와 산업 인턴 우수 학생 시상 진행
[오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한신대학교가 8일 오전 경기 수원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 경기·충청권 공동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대학은 한신대를 비롯해 강남대, 을지대, 한세대, 한국교통대, 한남대 등 총 6곳이며, 이노비즈협회와 한국산학연협회도 참여했다.
한신대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이양선 부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신대와 한국교통대의 올해 산업인턴 성과 보고, 산업 인턴 우수 학생 시상 및 소감 발표, 양정모 한국산학연협회 본부장의 격려사, 한국교통대 산업 인턴 총괄책임자 홍태환 교수의 당부말씀 등으로 열렸다.
한신대 RnD산업인턴사업단 이양선 부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능력을 가진 학생들이 그 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RnD산업인턴사업단의 일”이라며 “많은 실습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의 시간을 발판 삼아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길로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산업 인턴 우수 학생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한신대 조현(IT영상콘텐츠학·18학번) 학생은 “업무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쌓은 경험에 더 높은 수준의 기술과 업무능력을 키워 보안 분야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신대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인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올해 총 34명의 학생을 산업 인턴으로 선발해 현장 경험을 마치고 33명이 수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