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체험존과 미디어 전시관으로 운영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스마일게이트 RPG는 26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은 콘텐츠 체험존과 미디어 전시관으로 이루어진다.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 가능한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콘텐츠 체험존은 3개의 구역으로 구분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서 미디어 전시관 운영을 통해 콘텐츠 시연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로스트아크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관에서는 전용으로 마련된 공간에서 미디어 아트의 방식으로 로스트아크의 방대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미디어 전시관은 편리한 관람을 위해 콘텐츠 체험존과는 별도로 운영되며 지스타 2023 방문객들은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을 방문해 자유롭게 미디어 전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 베일을 벗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MMORPG인 로스트아크 원작 IP를 활용해 제작됐으며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나 어디서나, 누구나, 보다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의 거대한 세계관과 탄탄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