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최령 인턴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이달의 엔팝(NPOP)'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25일 방송된 엔팝에서는 월간 집계를 통해 '이달의 엔팝 아티스트'와 '이달의 루키'를 발표했다.
엔팝(NPOP)은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음악 방송이다.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엔팝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이달의 엔팝' 아티스트로 선정된 뷔는 엔팝 무대를 통해 지난 8일 발매한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타이틀 곡 '슬로 댄싱(Slow Dancing)' 포함 4곡의 무대를 엔팝에서 처음 공개했다.
한편, '이달의 루키'는 그룹 '라이즈(RIIZE)'가 선정됐다. 라이즈는 엔팝에서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겟 어 기타(Get A Guitar)'와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 무대를 공개했다.
지난 6일 정규 편성된 엔팝은 매달 1~3주차 수요일마다 방영되고 있다. 매월 4주차 월요일에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네이버 NOW. '엔팝(NPOP)' 채널에서 시청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