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교육비 경감…중·고교생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

기사등록 2023/07/25 13:25:23

인터넷 1500여개 강좌 1년간 1만원 무제한 이용


[서산=뉴시스]송승화 기자 = 충남 서산시가 관내 학생들의 교육 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박차를 가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8월부터 중·고교생 인터넷 수강료 지원사업과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사업은 충청남도와 도내 15개 시군이 공동 실시하며 부모 중 한 명 이상이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고교생 인터넷 수강료 지원사업은 1500여개의 강좌를 학습할 수 있는 ‘강남인강’의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6월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 연 수강료 4만 5000원 중 3만 5000원을 지원한다.

사업 희망 학생은 매월 1~10일 중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고, 수강권 코드를 ‘강남인강’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신청 학생은 결제일로부터 1년간 해당 사이트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소득층 자녀교육비 지원사업은 기준 중위 소득 50% 초과~70% 이하인 가구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시는 연간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4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의 학습능력개발비를 지급한다.

사업 신청은 올 8월 한 달 동안 거주지 소재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구비 서류는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일반), 가구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신청일 기준 직전 월), 가구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표 등본이다.

시는 심사 후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학생은 10월 농협은행에서 바우처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입시·보습학원을 제외한 기타학원, 서점 등 등록된 업종에서 해당 금액을 사용할 수 있다.

이종신 평생교육과장은“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교과 학습법과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 오후 2시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강남인강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산시, 사교육비 경감…중·고교생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

기사등록 2023/07/25 13:25: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