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연분홍빛 철쭉의 고고한 자태를 만날 수 있는 철쭉 분재 전시회가 다음달 충북 충주에서 열린다.
충주시는 제4회 전국 철쭉 분재 전시회가 오는 6월 1일부터 4일까지 호암동 충주호암체육관에서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대한철쭉회, 한국철쭉 분재협회가 공동 주최해 격년제로 홀수년도에 열린다.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전시회에는 분재 동호인 등이 키워온 120여점의 철쭉 분재가 전시된다.
◇다음달 10일 '밝은 밤' 최은영 작가와의 만남
충북 충주시립도서관은 다음달 10일 '밝은 밤' 최은영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밝은 밤'은 올해 책 읽는 충주 독서운동 일반부문 올해의 대표도서로 선정된 최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참여 희망 시민은 오는 30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올해의 대표도서나 후보도서 중 1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chung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충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충북 충주시는 임산부 426명에게 1인당 24만원(자부담 20%·4만8000원 포함)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거나 신청일 현재 임신부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지않는 임산부이다.
희망자는 다음달 1~9일 임산부 비대면자격검증시스템 에코이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