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KR모터스는 태국 전기이륜차 제조 기업 'PAP 스마트 에너지'와 전기이륜차 이루션(e-lution)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올해 하반기부터 이루션 완성차 150대와 1000대분을 CKD(반제품조립) 형태로 공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 공급하는 대형 수출 계약으로, 국내 순수 기술 개발 배터리 교체형 전기이륜차가 태국에서 큰 호응을 얻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PAP 스마트 에너지사는 태국 PAP 가스 원 그룹 솜차이 회장, 비스타원의 투와윗 대표와 한국 KPH사 고영종 대표가 합작으로 설립한 태국 현지 기업이다. 태국 내 전기이륜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KR모터스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맺기를 희망해 왔고, 현재는 현지 신규 공장 설립, 판매, 서비스 활동의 거점이 될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두 회사는 상호 윈윈(Win-Win)하는 관계를 넘어 확대되는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는 것은 물론, 태국을 넘어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R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그동안 이모빌리티 기업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위해 과감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온 KR모터스의 또 하나의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이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을 주도하는 마켓 리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