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에어부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내식은?

기사등록 2023/03/13 10:37:14

떡갈비 김치볶음밥, 기내식 최대 판매 노선은 방콕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기내식. (사진=에어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기내식. (사진=에어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에어부산에 탑승하는 승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기내식 메뉴는 '떡갈비 김치볶음밥'으로 조사됐다.

13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올해 1~2월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떡갈비 김치볶음밥이 전체 판매량 중 약 30%를 차지하며 탑승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메뉴로 나타났다.

이어 2위는 '치킨너겟 오므라이스', 3위는 '햄치즈 샌드위치'가 차지했다.

에어부산의 국제선 노선 중 기내식 판매가 가장 많은 노선은 방콕으로 조사됐다. 방콕 노선은 전체 판매량 중 36%를 차지해 가장 많은 기내식 주문을 기록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방콕 노선의 출발 시간이 오후 5시로 운항 중 식사 시간대가 겹치며, 가족 단위 여행객의 비율이 높은 것이 기내식 판매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판매율이 높은 노선은 나트랑, 타이베이 순이다.

아울러 에어부산이 지역 로컬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신규 메뉴인 '유가솜씨 닭갈비'도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향후 에어부산은 주기적인 신규 메뉴 개발 및 연구를 통해 기내식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에어부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내식은?

기사등록 2023/03/13 10:37: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