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2/26 10:03:18

[거창=뉴시스]거창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참여동아리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거창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참여동아리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3월2일부터 18일까지 청소년동아리 활동 활성화와 다양한 재능계발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거창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참여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경남도, 거창군이 지원하는 청소년 국가정책 사업으로 군은 동아리 40여개를 선발하고 사업 규모나 성격, 심사위원 평가에 따라 강사비, 재료비, 활동비 등을 최대 120만원까지 동아리별로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관내 청소년(9~24세) 5명 이상과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연중 10회 이상 자체 활동을 하고 동아리연합회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연 3회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동아리는 향후 거창군 지역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해 거창군만의 특성을 담은 청소년동아리 네트워크로 운영할 계획이다.

◇거창군, 치매환자 조호물품 가정으로 배송

거창군은 치매환자를 비롯한 노인성 질환자 378명을 대상으로 돌봄에 필요한 기저귀 등 조호물품 6종류를 각 가정으로 택배 배송하는 서비스를 연중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조호물품 지원은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저귀는 신청일 기준 최대 1년 동안 2개월마다 월 최대 5팩을 가정으로 배송하고, 기타 물품은 기저귀 실사용 확인을 위한 가정방문시에만 지급하고 있다.

또한, 거창군은 자체 사업으로 관내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치매환자와 노인성 질환자를 대상으로 국비로 지원되는 기저귀 지급이 종료된 경우 필요시 거창군치매안심센터로 신청하면 월 최대 기저귀 5팩을 지원하고 있다.

군은 현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조호물품 택배 신청자 138명과 노인성 질환자 240명에 대한 3~4월분 기저귀를 이달 말까지 준비해 오는 3월10일까지 배송을 완료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소식]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2/26 10:03: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