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지도부, 신임 민주연구원장에 정태호 의원 내정

기사등록 2022/12/23 22:24:42

23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서 논의

정 의원, 기자들 질문엔 "노코멘트"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정태호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정태호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임종명 신재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원인 민주연구원 신임 원장에 초선 정태호 의원이 내정됐다. 전임 원장이었던 노웅래 의원에 이어 10대 민주연구원장을 맡게 될 예정이다. 특히 2024년 총선을 앞두고 각종 전략 수립을 진두지휘할 역할을 맡게 된다.

민주당 지도부 관계자에 따르면 23일 진행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 의원의 민주연구원장 임명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한 지도부 의원은 논의 결과 특별한 반대 의견이 없었고, 정 의원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의원은 오는 26일 정식 임명 예정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정 의원은 1991년 정치에 입문해 이해찬 당시 서울시 정무부시장 비서관을 맡았고, 이후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정책조정비서관, 기획조정비서관, 정무기획비서관, 정무비서관과 대변인 등을 지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책기획비서관, 일자리수석을 맡기도 했다.

또 2020년에는 민주당에서 미래전환 K-뉴딜위원회에서 기획단장,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국난극복 K-뉴딜위원회 정책기획단장, 전략기획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은 바 있다.

다만 정 의원은 이날 오후 9시 국회에서 진행된 의원총회 시작 전후 기자들의 신임 민주연구원장 내정 관련 질문에는 "노코멘트"라고 잘라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 지도부, 신임 민주연구원장에 정태호 의원 내정

기사등록 2022/12/23 22:24: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