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진출한 '캐시워크'…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전

기사등록 2022/12/01 15:10:15

현지화 전략 성공한 미국 법인 노하우 활용해

걸음수 기반 금전보상, 리워드 시스템 현지화

[서울=뉴시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는 캐나다에 앱 서비스(캐나다 캐시워크)를 공식 출시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사진=넛지헬스케어 제공) 2022.12.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는 캐나다에 앱 서비스(캐나다 캐시워크)를 공식 출시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사진=넛지헬스케어 제공) 2022.12.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는 캐나다에 앱 서비스(캐나다 캐시워크)를 공식 출시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영역 확장에 나선다.

1일 넛지헬스케어에 따르면 캐시워크는 글로벌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캐나다를 두번째 해외 진출국으로 낙점했다. 이를 위해 미국 법인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캐나다 캐시워크는 걸음 수를 기반으로 한 금전적 보상 체계는 유지하되 현지인들의 소비 패턴에 맞춘 리워드 시스템도 마련했다. 걸음 수에 따라 적립한 리워드를 북미에서 활용도 높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아마존, 월마트, 세포라, 스타벅스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제휴처는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금전적 보상 기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촉진 네트워크도 적용했다. 사용자들이 서로 건강한 일상을 독려할 수 있도록 캐나다 캐시워크에도 인증샷 기능(Timestamp)을 도입했다. 홈 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한 뒤 누적 걸음 수, 총 소모 칼로리와 운동 거리 등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캐나다 캐시워크는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동시에 출시했다. 2020년 미국 현지에 설립한 법인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서비스 기획과 입점처 확대 등 주요 업무를 관리한다.

넛지헬스케어 나승균 대표는 "미국 캐시워크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캐시워크에 대한 북미 대륙권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캐나다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추후 글로벌 사용자들의 걷기 운동 습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동기부여 기제를 강화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유럽과 아시아까지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캐나다 진출한 '캐시워크'…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전

기사등록 2022/12/01 15:10: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