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경력 관리, 동료 평판도 인증…'마이스펙터' 출시

기사등록 2022/11/16 14:23:48

스펙터, 구직자 커리어 브랜딩 공간 제공

[서울=뉴시스] 마이스펙터 '평판인사이트' 서비스. (이미지=스펙터 제공) 2022.11.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마이스펙터 '평판인사이트' 서비스. (이미지=스펙터 제공) 2022.11.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구직자를 위한 커리어 통합 관리 서비스 '마이스펙터'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이스펙터는 구직자가 학력, 수상내역, 경력 등의 이력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커리어 브랜딩 공간이다.

구직자는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의 서류 증빙 기능을 통해 커리어 인증까지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마이스펙터에 인증된 이력은 취업 지원 시 기업에 서류까지 그대로 제출이 가능하다. 기존에 자신이 작성한 이력서를 단순히 업로드 하는 방식에서 고도화된 인증 과정이 더해진다.

서류로는 증빙하기 어려운 프로젝트, 이벤트 등의 이력을 함께 일했던 동료들이 직접 인증해주는 소셜 인증기능도 연내 추가된다. 구직자가 보유하고 있는 평판 데이터를 분석해 업무 성향과 특징을 한 장에 요약해주는 평판 인사이트 서비스도 나왔다.

스펙터 관계자는 "평판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확장해 구직자에게 수준 높은 커리어 관리·개발·성장을 지원한다"며 "기업들은 회사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인재검증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학력·경력 관리, 동료 평판도 인증…'마이스펙터' 출시

기사등록 2022/11/16 14:23: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