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14일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울산광역시 중구·울산대학교와 함께하는 ‘제3회 아이세상 육아공감 톡톡’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아이세상 육아공감 톡톡’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영유아 부모 등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기술을 이용해 대면·비대면을 병행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취학 전 만 0~5세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와 조부모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육아 정보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또 김영길 중구청장 및 정민자 울산대학교 아동가정복지학과 교수가 토론자, 이현주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이 사회자로 나서,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고 육아 관련 질문에 답변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평생학습관, '2022년 하반기 강좌' 운영
울산 중구가 14일부터 12월 28일까지 중구평생학습관(중앙길 136)에서 지역주민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강좌’를 운영한다.
2022년 하반기 강좌로는 ▲인문 교양 ▲문화 예술 ▲IT ▲역사 걷기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반 등 다양한 분야의 45개 과정이 진행된다.
중구는 앞서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공방과 협업해 다양한 소품 제작 강좌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 유적 탐방 및 특색 있는 IT 강좌 등을 준비했다.
수강 신청은 각 강좌 개강 2일 전까지 가능하다.
수강료 및 재료비는 강좌별로 다르며, 다자녀가정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은 수강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구평생학습관 운영 및 강좌 관련 정보는 중구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www.junggu.ulsan.kr/edu)을 참고하거나 중구평생학습관(052-290-47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