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도 하늘길 배달...드론 배송 서비스 시작

기사등록 2022/07/13 07:00:00

'가평수목원2호점'서 드론 배송 서비스 첫 시행…유통업계 최초 ‘드론 스테이션’ 갖춘 특화 매장

드론배송 서비스 시작(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드론배송 서비스 시작(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잡고 드론 배송에 나선다고 13일에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드론 배송 서비스 점포는 ‘가평수목원2호점(경기도 가평 소재)’이다. 이곳은 유통업계 최초 드론 스테이션을 갖춘 ‘드론 배송 특화매장’이다.

점포를 중심으로 관제 타워와 드론의 수직 이착륙에 최적화된 ‘헬리패드(비행장)’ 등이 하나로 합쳐진 드론 배송 전문 매장으로 배달 주문부터 드론 배송 비행까지 한 건물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드론 배송 서비스는 인근 펜션 단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점포 인근 펜션 한 곳(아도니스 펜션)을 지정하고 상용화를 전제로 한 시범 운영에 나선다. 드론 배송 점포 ‘가평수목원 2호점’에서 해당 펜션까지 이동 거리는 약 1km로 이륙부터 배송까지 3분 정도 걸린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즉석 치킨, 삼겹살, 음료 등 주요 일반 상품 70여 개와 여행지에서 많이 찾는 ‘특별 세트’ 3종(해장, 분식, 비빔냉삼)이다.

세븐일레븐의 드론 배송 서비스 주문은 파블로항공이 운영하는 전용앱 ‘올리버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드론의 최대 탑재 무게는 5㎏이고, 주행 속도는 시속 36㎞, 크기는 990x990x510㎜이다. 40분간 충전 없이 비행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세븐일레븐도 하늘길 배달...드론 배송 서비스 시작

기사등록 2022/07/13 07: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