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여신강림', '연애혁명' 등 여러 학원로맨스 웹툰 인기작을 연재하는 네이버웹툰이 새로운 학원로맨스물 발굴에 나선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2022 학원로맨스 웹툰'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웹툰 창작자를 발굴해 가장 빠른 데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공개모집은 한 주 동안 접수된 작품 중 연재 확정작을 선정해 일주일 뒤에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 첫 주인 14일부터 2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참가자는 26일에 접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연재 확정작은 개별 메일로 안내되며 이후 네이버웹툰과 협의 후 연재 계약을 체결한다.
참가자는 '청량', '감성', '설렘'을 키워드로 한 웹툰을 투고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네이버웹툰 이정근 한국웹툰 리더는 "네이버웹툰의 다양한 학원로맨스 웹툰이 스테디셀러 장르로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만큼, 전 세계 독자들에게 우수한 학원로맨스 웹툰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공개 모집을 마련했다"며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에서 가장 빨리 연재할 기회니 재능 있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