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샌드박스 내 K-복합문화공간 조성"

기사등록 2022/04/01 10:16:47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는 네스트리미디어그룹(네스트리)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LAND)의 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큐브엔터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성수동에 위치한 큐브엔터 사옥에서 전세계 K컬처 확산을 위한 가상공간 운영과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큐브엔터는 더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를 취득했고, 이후 K컬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네스트리는 큐브엔터와 이번 계약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에서 공개할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나아가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의 기술적 유지보수 및 관리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담당하게 된다. 큐브엔터는 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 유치 및 아티스트를 연계한 마케팅, 홍보 업무를 지원한다.

큐브엔터 안우형 대표는 "네스트리와 이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더 샌드박스 내 공간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으며 메타버스와 NFT시장에서 필요시 되는 안정적 기술과 서비스를 확보하게 됐다"며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망 미래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잠재력이 큰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큐브엔터 "샌드박스 내 K-복합문화공간 조성"

기사등록 2022/04/01 10:16: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