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청량리시장 화재현장 방문 "생업 재개토록 지원"

기사등록 2021/12/20 20:52:04

"코로나로 힘든데 화재 피해까지…도움 되도록 최선"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청량리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화재로 소실된 점포를 둘러보고 있다. 청량리 청과물시장은 지난주말 화재로 점포 13곳이 불에 탔다. 2021.12.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청량리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화재로 소실된 점포를 둘러보고 있다. 청량리 청과물시장은 지난주말 화재로 점포 13곳이 불에 탔다. 2021.12.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홍연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0일 청량리 농수산물시장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를 입은 상인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동대문구 청량리 농수산물 시장을 찾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소방 관계자들로부터 피해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어 지역 상인회장과 함께 화재 피해를 입은 점포들을 둘러보고 지역 상인들과 면담도 가졌다. 면담에서 한 상인은 "코로나 때문에 너무 힘든데 예상치 않게 화재가 났다"며 "소방서에서 (피해) 추산하는 것은 너무 작고 약하다"고 호소했다.

또다른 상인도 "하루하루 생계를 위해 (일)나가는 사람들이라 하루가 급하다"며 조속한 지원을 촉구했다. 이에 이 후보는 "원상복구도 빨리 해야하고, 적용 가능한게 있는지 보겠다"고 화답했다.

이 후보는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10여개 점포가 소실됐는데 빨리 이 현장에 복구되고 생업인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우리도 많이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며 "구청장이 나름 지금 현재 있는 제도 안에서 지원 방식을 고민하고 있는데 우리 당도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서 가능한 지원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청량리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청량리 청과물시장은 지난주말 화재로 점포 13곳이 불에 탔다. 2021.12.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청량리 청과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청량리 청과물시장은 지난주말 화재로 점포 13곳이 불에 탔다. 2021.12.20. [email protected]


그는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힘든데 이런 화재 피해까지 입게 된 점에 대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우리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이 후보를 비롯해 한준호 수행실장, 양이원영, 이소영, 이동주 의원 등이 함께했다.

소방 등에 따르면, 전날 0시 27분께 동대문구 청량리농수산물시장에 화재가 발생해 점포 13곳이 불에 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명, 청량리시장 화재현장 방문 "생업 재개토록 지원"

기사등록 2021/12/20 20:52: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