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잡아라"…쓱닷컴,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연다

기사등록 2021/09/06 06:00:00

'몰리스 SSG' 오픈…식품·비식품 400만여종 판매

프리미엄 상품만 30%…반려동물별 맞춤형 목록

6~12일 'SSG 펫페어'…할인쿠폰 발급·체험단 행사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SSG닷컴이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를 열고 올해 하반기 '펫팸족'을 공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 펫용품 전문 매장인 '몰리스'의 익숙한 명칭을 그대로 사용했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엄선한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간이라는 통일감을 부여하고자 했다.

몰리스에서는 사료, 간식, 패드 등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부터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까지 400만여 종의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늘리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30%로 높였다. 1인 가구와 2030층 구매가 많고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보강했다.

맛과 향을 보존한 동결건조 간식, 단백질이 풍부한 곤충사료, 영양제와 유산균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식품부터 펫 드라이룸, 원목 캣타워, 유모차 등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브랜드별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반려 용품도 함께 제안한다.

몰리스는 기존 반려동물 용품 검색시 일반 상품과 함께 묶여 불편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반려동물 용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강아지, 고양이, 소동물·곤충·조류, 관상어 등 반려동물별 맞춤형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당일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은 쓱배송, 200여개 몰리스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몰리스 온리(only), 많이 구매한 상품을 순위로 매긴 '랭킹',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퍼' 코너도 선보인다.

사료 선택법, 캣타워 고르는 법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매거진'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상품 중심으로 무료 체험단과 체험팩 이벤트를 운영해 반려동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상품 리뷰 작성시 '#노(NO)방부제', '가루 날림 적음' 등 해시태그 선택 기능을 추가해 속성별 정보를 제공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를 기준으로 전년 대비 155% 이상 신장했으며, 고양이 용품 매출은 18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1500만명의 '펫팸족' 인구를 겨냥해 전문관을 신설하고 트렌디한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해 '펫코노미'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SSG 펫페어' 행사를 진행하고, 반려동물 용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30%, 15%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이화현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쓱닷컴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선보이는 전문관으로 독보적인 프리미엄 상품과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해 대표적인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펫팸족 잡아라"…쓱닷컴,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연다

기사등록 2021/09/06 06: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