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기사등록 2021/05/30 14:19:00

북구 3산업단지 내 280억원 투입, 2024년 10월 완공 예정

[대구=뉴시스]대구시 북구 3산업단지 내 위치한 옛 삼영초교 부지에 총 사업비 280억원을 투입해 건립할 예정인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투시도이다(사진=대구시 제공) 2021.05.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 북구 3산업단지 내 위치한 옛 삼영초교 부지에 총 사업비 280억원을 투입해 건립할 예정인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투시도이다(사진=대구시 제공) 2021.05.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지역 사회적경제의 구심점 역할을 할 ‘대구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설계공모 결과 지역업체 건축사사무소 제이강(대표 강진)의 설계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당선작은 외부 공간과 광장의 연계가 조화를 이루는 배치계획으로 건축물 간 연계성을 높여 공간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다양한 공용공간을 통해 소통과 교류의 효율성을 높이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조형성으로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의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혁신타운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의 인적·물적 통합지원체계 거점으로서 사회적경제 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 4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북구 3산업단지 내 위치한 옛 삼영초교 부지에 총 사업비 280억원을 투입해 건립할 예정이며 오는 2024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관(신축)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5490㎡, SE콘텐츠홀(리모델링)은 지상 2층, 연면적 1292㎡ 규모로 두 건물은 2층에서 연계되도록 건립할 예정이다.

본관에는 라이브러리, 카페테리아, 커뮤니티 라운지, 메이커스페이스, 중간지원기관 및 입주기관 사무실, 공유형 기업지원실, 스튜디오 및 식당 등의 공간이 들어서며 SE콘텐츠홀에는 문화·예술·전시 기반시설인 다목적홀과 팝업형스토어, 휴게라운지 등을 갖출 계획이다.

대구시는 혁신타운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통합지원조직의 역할뿐 아니라 창의적인 교류의 공간과 통합지원체계를 제공하는 등 낙후된 제3산업단지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문화융합 거점으로서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혁신타운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의 확산뿐만 아니라, 산단 근로자와 인근 주민들도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전시 기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노후산단의 재생과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기사등록 2021/05/30 14:19: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