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e스포츠 레이싱대회 연다…'AMX e스포츠 챔피언십'

기사등록 2021/04/06 18:33:50

오는 6월 개막…참가자 모집

프로레이서-심 레이싱 선수-인플루언서 3인이 1팀으로 참여

총 60인, 20개팀이 18라운드에 걸쳐 8월까지 대결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아프리카TV가 모터스포츠 프로 선수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참여하는 e스포츠 레이싱 대회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6일 e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케이블 채널 운영 자회사 '아프리카 콜로세움'과 시뮬레이션 레이싱 대회 프로모터사인 '오토매닉스'가 공동 주최하는 ‘AMX e스포츠 챔피언십(AMX ESPORTS CHAMPIONSHIP)’ 참가자를 모집한다.

AMX는 '자동차(Auto)와 모터스포츠(Motorsports)를 즐기는 마니아들'이라는 뜻으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iRacing'으로 펼쳐지는 e스포츠 리그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국내 최초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시리즈 공인을 받은 대회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국제자동차연맹(Federation Internationale de I’Automobile, FIA)이 국가 당 1개 단체에만 독점적으로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의 권한을 가진 기구로, 대한민국의 모터스포츠 보급과 대중화를 위해 설립된 단체다.

레이싱시뮬레이션 게임 'iRacing'은 최신기술을 통한 차량 물리엔진을 적용하고 실제 레이싱 트랙을 레이저로 스캐닝해 재현, 실제 차량과 가장 비슷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대회 F1에 출전 중인 많은 드라이버들의 연습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모터스포츠 경력이 있는 드라이버와 게임 경력이 있는 심 드라이버(Sim Driver, 시뮬레이션 드라이버), 1인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까지 총 3인이 1팀을 구성해 대회 공식 홈페이지로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대회에는 총 20팀, 60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만 13~18세 미만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AMX Junior Cup'에도 20명이 참여한다.

각 팀원의 자격 조건은 모터스포츠 드라이버의 경우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라이선스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심 드라이버의 경우 모터스포츠 드라이버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인이어야 한다. 총 20개의 팀은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프로팀 10팀과 선발전을 통과한 일반팀 10개 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회는 참가 신청과 선발전을 거쳐 6월부터 8월까지 18라운드의 격전을 치르게 된다. 이 중 9라운드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 총상금은 1비트코인이다. 시즌 종료 시 비트코인의 가치가 얼마나 올라갈지도 대회를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이번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을 통해 지금까지 단순히 게임으로 인식됐던 레이싱 시뮬레이션이 정규 모터스포츠 대회 플랫폼으로 인정 받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넘어 리얼&프로 카레이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모터스포츠가 e스포츠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게될 것"이라며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제작 역량과 노하우, 인프라를 동원해 모터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을 모터스포츠 및 e스포츠 팬 모두에게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중계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회참여 인플루언서 20인의 계정과 해외 유명 심 레이싱 전문 플랫폼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 팀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프리카TV, e스포츠 레이싱대회 연다…'AMX e스포츠 챔피언십'

기사등록 2021/04/06 18:33: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