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대한불교진흥원이 5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대원불교 학술·콘텐츠'를 공모한다.
공모는 불교의 현대화·생활화·대중화라는 대한불교진흥원의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불교 진흥을 위해 불교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불교 학술 부문은 본인 저서와 진흥원이 제시한 도서의 번역서 또는 본인 선정 도서의 번역서를 공모할 수 있고, 콘텐츠 부문은 만화, 동화, 소설, 찬불가 작사 또는 작곡, 수행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모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간단한 이력서, 제안서를 구비하면 된다.
학술 부문의 경우 번역서 지원자는 해당 도서의 서지상 정보, 목차, 샘플 번역 3쪽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번역 분량을 추정해 제출해야 하며, 지원자는 해당 도서의 판권 취득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심사는 1차 제안서 심사, 2차 세부 계획서 심사, 3차 종합 심사, 4차 최종 대상자 선정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선정자는 연구비를 수령한 후 2년 이내 결과물을 제출해야 하며 접수된 결과물이 진흥원 출판심사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경우 대한불교진흥원이 지정한 출판사에서 총서로 발간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 및 통보는 오는 11월 중 이워질 예정이며 접수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