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임대차3법 먼저 돼야"…공급대책 내달 발표 시사

기사등록 2020/07/28 16:27:37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07.28.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07.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임대차3법이 국회를 통과한 후 주택공급 대책을 발표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김 장관은 2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주택 공급대책을 언제쯤 발표 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 질문에 "일단 법안이 먼저 돼야 하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일단 공급 대책으로 공급방안을 내놓아도 부동산투기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그 다음에 내놓겠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제도적으로 명확하게 돼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답했다.

세입자 보호대책 마련이 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내달 4일까지로 목표를 세운 '임대차 3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 이후에 공급대책을 발표할 계획임을 시사한 셈이다.

김 장관은 이어 "공급대책을 마련할 때 이 대책이 또 다른 불쏘시개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또 공공 분양이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에 '로또 분양' 논란이 예상된다는 지적에 대해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현미 "임대차3법 먼저 돼야"…공급대책 내달 발표 시사

기사등록 2020/07/28 16:27: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