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2월4일부터 공모합니다

기사등록 2020/01/31 17:44:23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목적으로 한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지역예술활동지원 사업인 '2020년 경기예술활동 지원' 사업이 의정부문화재단의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로 새롭게 단장한다.

올해로 12년째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역 내 전문예술분야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공동체와의 연계 및 지역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전문예술단체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2019년 25개 예술단체를 선정해 총 1억2000여만원의 예산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공모 기간은 2월 4~15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의정부문화재단 출범에 발맞춰 의정부시가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생활문화예술 활동영역을 확장하는데 기여하고자 자체 기획프로그램으로 추진하는 ‘생활예술동아리 지원’ 사업을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2020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에 추가해 선보인다.

‘생활예술동아리 지원’은 의정부에 소재(거주)하며 문화예술 및 생활예술활동을 2년 이상 한 아마추어(단체)들을 지원하는 의정부 지역·생활 문화예술 기반 커뮤니티 지원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단체들에게는 의정부문화재단의 생활예술공간인 의정부아트캠프의 공연장, 세미나실 등 공간 지원부터 전문 음향·조명 장비 지원과 라운드테이블 운영까지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커뮤니티 아트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생활예술커뮤니티 지원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실행되는 ‘생활예술단체(동아리)지원’은 동아리 구성원 5인 이상, 2년 이상 활동 증빙이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공연 및 전시가 가능해야 하며,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라운드테이블 등)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전문예술가(단체)와의 협업이나 컬래버로 진행되는 커뮤니티아트 프로그램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2월4일부터 공모합니다

기사등록 2020/01/31 17:44: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