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기사심의위원장에 채원호 교수

기사등록 2019/12/16 16:38:10

언중위, 상임위원 선출·추천 인사 9명 구성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언론중재위원회는 16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선거기사심의위원회를 발족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기사심의위원회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16일부터 2020년 5월15일까지 언론중재위원회에 설치된다. 신문, 잡지, 등 정기간행물과 뉴스통신에 보도된 선거기사의 공정성을 자체적으로 심의하고 후보자가 직접 심의를 요구한 시정요구 안건을 처리한다.

선심위는 이날  첫 회의를 열고 심의위원장에 채원호 가톨릭대 행정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에 김영철 전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을 선출했다.

선거기사심의위원은 국회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언론학계, 대한변호사협회, 언론인단체, 시민단체가 추천한 인사 9명으로 구성됐다. 

언론중재위원회는 선심위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관련 제도 홍보, 선거보도 모니터링 강화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석형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은 "유권자들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진실되고 유능한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심위 위원들께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청했다.

 이에 채 위원장은 "언론보도를 심의하면서 어느 한편에 치우치지 않아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다"라며 "선심위가 공정한 선거보도 환경 조성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기사심의위원장에 채원호 교수

기사등록 2019/12/16 16:38: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