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서구, 고령친화도시 조성 이해도 증진 교육 등

기사등록 2019/04/24 14:49:07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24일 구청 상황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조성 이해도 증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04.24. (사진=광주 서구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24일 구청 상황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조성 이해도 증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04.24. (사진=광주 서구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24일 구청 상황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조성 이해도 증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단체 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련 공무원등 6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서울시 복지재단 정은하 박사가 강연자로 나서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필요성을 설명하고, 8대 가이드라인에 대한 이해·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서구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인과 관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관련 위원회를 구성했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오는 27일 오전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콘서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2019.04.24. (사진=광주 서구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오는 27일 오전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콘서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2019.04.24. (사진=광주 서구 제공) [email protected]
◇서구, 27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콘서트'

광주 서구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콘서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콘서트에는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가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우리아이 공부 힘 키우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신 교수는 서울대 학습창의센터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영재아동 바로알기', '우리아이 학습마라톤'등 저서를 펴냈다.

이번 교육콘서트는 올 상반기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다음달 25일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에 대비한 자녀교육'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6월15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창의적 인재양성' 강연이 펼쳐진다.

교육콘서트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신청 방법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지원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는 24일 오전 서구 풍암동 롯데마트 월드컵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벌였다. (사진=광주 서부소방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부소방서는 24일 오전 서구 풍암동 롯데마트 월드컵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벌였다. (사진=광주 서부소방 제공) [email protected]

◇서부소방, 대형마트 합동 소방훈련

광주 서부소방서는 24일 오전 서구 풍암동 롯데마트 월드컵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소방관과 마트 자위소방대 50명, 소방차 8대가 동원됐다.

훈련은 ▲ 화재 시 개인 임무부여·상황 대처 ▲방송설비 통한 상황 전파 ▲소화기·옥내소화전 방수 훈련 ▲화재 진압팀 연결송수관 점령 ▲출동로 장애요인 파악 ▲건물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 등 돌발상황 대처 순으로 펼쳐졌다.
  
서부소방은 마트 내 소방시설의 관리상태를 확인하고 자위소방대 소방훈련 자문 등 안전컨설팅도 진행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소식]서구, 고령친화도시 조성 이해도 증진 교육 등

기사등록 2019/04/24 14:49: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