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관광산업 활성화 문화관광서비스포럼 등 개최

기사등록 2018/11/03 16:20:55

 【익산=뉴시스】 = 전북 익산시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익산=뉴시스】 = 전북 익산시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전북 익산시가 문화관광서비스포럼과 함께 팸투어를 실시하며 관광산업 활성화 도모에 나섰다.

 이번 포럼과 팸투어는 지난 2일과 3일 웨스턴라이프호텔과 익산지역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련 산업 활성화와 상품의 다변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략적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럼에서는 문화관광 전문가 50여명이 참여해 정책과제와 마케팅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 관광산업 현황과 추진계획’, 변정우(경희대) 교수는 ‘익산 관광의 미래는?’을 주제로 각각 발제하며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3일 진행된 팸투어에서는 관광자원 개발과 전략적 접근 가능성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백제왕도 익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포럼의 공동대표를 맡은 변정우 교수는 “고도 익산의 문화를 핵심으로 하는 관광마케팅을 전략화하면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익산 관광발전 포럼에 참석한 관광 영향력자들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백제 왕도 익산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이번 포럼을 계기로 새로운 전략적 접근을 통한 관광활성화에 기폭제가 되고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뤄지도록 시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익산시, 관광산업 활성화 문화관광서비스포럼 등 개최

기사등록 2018/11/03 16:20: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