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시,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공모사업 선정 등

기사등록 2018/11/03 08:15:01

【밀양=뉴시스】안지율 기자 =경남 밀양시청 전경. 2018.10.03.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밀양=뉴시스】안지율 기자 =경남 밀양시청 전경. 2018.10.03.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밀양=뉴시스】안지율 기자 = ◇밀양시,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공모사업 선정
 
 경남 밀양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9년 생활 SOC 사업에 선정돼 국비 9억6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민 누구나 손쉽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보급 추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 지원하는 것이다. 시는 문화체육회관 리모델링과 파크·그라운드 골프장 정비사업이 선정됐다.
 
 파크․그라운드 골프장은 전국 최고의 수변 천연잔디 구장으로 손색없는 코스 정비와 휴게공간, 스프링쿨러, 주차장 시설 등의 기반시설을 조성한다.
 
 한편 시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19년부터 스포츠 인프라 구축 5개년 계획을 마련 추진하고 있다.


 ◇시립박물관,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화조 풍월 전 개최
 
 밀양시는 오는 23일까지 시립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018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화조풍월 전(展)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경남도립미술관이 소장한 화조화(花鳥畵)를 중심으로 한국화 17점을 선보인다.
 
 전시 그림의 소재인 꽃과 새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상의 의미로 인간의 소망을 나타내거나 다양한 상징적 의미가 가미돼 답례, 기원, 축하, 위로의 뜻을 담기도 한다. 화조화는 꽃과 새와 함께 과실, 초충, 어해, 동물 등을 그린 그림들도 이에 포함한다.
 
 시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전 화조화를 되돌아보고 현대 화조화의 흐름을 살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찾아가는 도립미술관은 경남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가까이서 직접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경남도립미술관과 시립박물관이 공동 개최하고 있다.


 ◇관내 필로티 구조 원룸 안전점검 시행
 
 밀양시는 오는 연말까지 관내 필로티 구조 원룸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22일 김해 원룸 화재사고에 따라 건축 분야의 벽체 균열 등 건축 전반적인 부분과 도시가스 누출 여부를 점검하는 가스 분야, 화재 예방 홍보 리플릿과 안전확인 스티커를 배부하는 안전관리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세입자와 관리자에게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숙지와 1층 주차장 소화기와 연기감지기 설치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소방서와 다가구 주택을 합동점검을 통해 화재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세입자와 관리자에게 안전교육을 시행하는 등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밀양소식]시,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공모사업 선정 등

기사등록 2018/11/03 08:15: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