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모터스, 국내 최초 전기화물차 공장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준공

기사등록 2018/05/16 15:15:40

【대구=뉴시스】제인모터스 1t 전기화물차 ‘칼마토’. 2018.05.16.(사진=대구시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제인모터스 1t 전기화물차 ‘칼마토’. 2018.05.16.(사진=대구시 제공)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전기차 생산업체 제인모터스(대표이사 김성문)는 오는 17일 대구지역 국회의원과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시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내 제인모터스 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제인모터스는 울산시 소재 자동차부품기업인 디아이씨(DIC)의 대구법인 회사로 2017년 4월에 국가산업단지 내에 전용공장을 지어 연간 3000대 이상의 전기화물차 생산 설비를 갖춘 신생 전기자동차 생산업체다.

 제인모터스는 현재 국토부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 전기화물차 인증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계획대로 진행되면 올해 하반기부터 ‘칼마토(CALMATO)’라는 이름으로 양산·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기화물차로는 국내 첫 번째 사례로 양산될 ‘칼마토’는 택배회사에 우선 공급하고 점차 일반인에게 확대할 계획이다.

 제인모터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전기화물차 ‘칼마토’는 이탈리아 음악 용어로 ‘조용하고 고요하게’라는 뜻이며 차량 이름과 같이 소음이 없으며 도심지역에서 운행이 많은 택배차를 점차 전기화물차로 교체하면 미세먼지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그 동안 전기차 선도도시 구축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올해 전기차 보급은 2810대로 전년보다 41% 증가했으며 전기차 신청자는 더 증가해 전기차 구매 열기가 매우 뜨겁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대구시는 기존 차 개조를 통한 전기차 생산과 전용플랫폼을 이용한 신차 개발, 초소형 전기차 생산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명실공히 전기차 생산도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인모터스, 국내 최초 전기화물차 공장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준공

기사등록 2018/05/16 15:15: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