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래 창원시장 후보, "시민이 시정 결정, 모바일투표 도입"

기사등록 2018/05/14 14:41:28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 모바일투표 시스템 도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05.14.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 모바일투표 시스템 도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 모바일투표 시스템 도입 공약을 발표했다.

조진래 후보는 "시민주권의 가장 중요한 실현인 시민의 권리 보호와 의사 결정을 해나가고자 한다"며 "지자체로서는 처음으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모바일투표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공론화 장을 활성화하겠다"고 공약했다.

조 후보는 "창원시의 주요 정책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물어 행정에 반영하겠다"며 "결정된 내용은 분기별 사후 평가로 검증받고, 신뢰 받는 투명한 시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창원시 주요 정책에 대해 추진 여부, 추진 방향, 시행 결과에 대한 만족도 등을 개인용컴퓨터(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투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최대한 많은 시민의 의견을 듣고, 그 결과를 신속 정확하게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종 민원과 지역 현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물어 바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다"며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투표 과정과 결과에 대한 정보의 보안과 투명성,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기술"이라고 말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 모바일투표 시스템 도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05.14. 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 모바일투표 시스템 도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05.14. [email protected]
조 후보는 "예컨대 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창원에 대해 갈등이 깊어지기 전에 모바일 투표 시스템을 통한 공론화의 장을 열면 사전 여론 수렴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SM타운 문제도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안으로 접근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 후보는 공동주택과 관련해서는 "창원에는 아파트 단지가 매우 많다"며 "공동주택관리소 운영에도 모바일투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주민 의사 결정과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 "시민이 시정 결정, 모바일투표 도입"

기사등록 2018/05/14 14:41: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