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C-페스티벌 2018' 어린이날 행사 '태권도 시범',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5일 '어린이날'이 밝았다.
이날 오전 10시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등이 올라있다. 바쁜 일상에 쫓긴 많은 부모가 자녀를 데리고 이날 어디로 가야 할지 아직 고민 중이라는 얘기다.
어린이날이니 어디를 가도 인파에 치이기는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차라리 경제적인 부담이라도 덜 수 있는 곳이 좋겠다.
그중 하나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C-페스티벌 2018'이다.
이곳에서는 5~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 키즈 체험존'에서 다양한 어린이 행사가 펼쳐진다.
코엑스 B2홀에서는 코엑스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이 운영된다.
가상현실(VR) 체험, 아웃도어 액티비티, 태권도 시범,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감성 캠핑존, 롤링볼 놀이터와 포토존 등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가득하다.
이 중 VR 체험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도심 속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아웃도어 액티비티는 암벽 오르기, 하키, 태권도 등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도록 마련된다.
다 즐겼으면 코엑스 동문 로비로 가자.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와 함께하는 우주놀이터 '탱키패밀리 스페이스'가 진행한다.
트램펄린 액티비티 '점핑 플래닛', 스티커로 만드는 '메이킹 탱키 스페이스' 등 어린이가 쉽게 체험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진다.
같은 장소에서는 어린이가 이루고 싶어 하는 '꿈의 공간' 6개로 구성된 '슈퍼 히어로 로드'도 펼쳐진다. 어린이에게 잊지 못 할 즐거움과 유용한 지식을 함께 선물하는 자리다.
'스페이스 히어로'에서 할리우드 월트 디즈니의 SF영화 '스타워즈' 속 우주 여행사가 됐다 '뮤지컬 히어로'에서는 '브로드웨이의 42번가'에 출연하는 뮤지컬 배우로 변신한다.
'건강 히어로'를 통해 코엑스 캐릭터 '코코 앤 프렌즈'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그려보기도 하고, '아이돌 히어로'에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우주소녀'와 함께 아이돌을 경험한다. 강남소방서와 함께 어린이가 '엄지 척'하는 '소방 히어로'도 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와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교통안전교실'에서 '안전 히어로'도 돼볼 수 있다.
한편 'C-페스티벌 2018'은 외교부,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MICE 클러스터 위원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민·관 협업 마이스 행사다. 특히 올해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주한태국대사관도 공동 주최자로 힘을 보탰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