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합참의장 "환골탈태 수준 국방개혁···안보우려 불식 총력"

기사등록 2017/10/16 10:10:00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 2017.08.20.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 2017.08.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은 16일 "환골탈태 수준의 국방개혁을 통해 '싸워서 이기는, 사기 충만한, 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대'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합동참모본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합동참모본부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장은 "현존 전력 운용을 극대화하면서 북한의 핵·WMD(대량파괴무기) 위협, 장사정포 위협, 그리고 사이버 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의 안보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굳건한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를 유지·발전시키면서, 감히 누구라도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지 못하도록 우리 군의 역량과 태세, 그리고 의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동맹의 능력과 태세도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며 "우리 군이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위기와 요구에 직면해 있지만, 이것이 우리 군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경두 합참의장 "환골탈태 수준 국방개혁···안보우려 불식 총력"

기사등록 2017/10/16 10:1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