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홍콩 도심을…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개최

기사등록 2017/09/22 14:36:55

【서울=뉴시스】홍콩의 대규모 사이클 이벤트인 '사이클로톤(Cyclothon)' 대회. 2017.9.22(사진=홍콩관광청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콩의 대규모 사이클 이벤트인 '사이클로톤(Cyclothon)' 대회. 2017.9.22(사진=홍콩관광청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여행의 도시 홍콩의 도심 한복판에서 사이클을 타고 달리며 경치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홍콩관광청은 다음달 8일 5000명 규모가 참가하는 대규모 사이클 이벤트인 '사이클로톤(Cyclothon)'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이클로톤 대회는 홍콩 도심과 해안도로를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홍콩의 대규모 자전거 축제로 이스트 침사추이 일대에서 펼쳐지며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 등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차량으로 가득한 도심을 완전히 통제한 상태에서 자연경관이 빼어난 코스를 달리는 만큼 첫 대회인 지난해부터 화제를 모았다. 더욱이 올해에는 최장 열흘을 쉴 수 있는 추석연휴 기간에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사이클로톤은 동호인이 달릴 수 있는 50㎞와 30㎞ 코스, 가족단위 대상의 키즈앤유스라이드와 패밀리펀(Family Fun) 라이드가 있다. 별도로 국제사이클연맹(UCI) 1등급 카테고리 경기가 펼쳐진다.

 동호인 코스의 연령 제한은 16∼70세이며 라이딩 하루 전에 간단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지난해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를 포함해 다른 대회의 참가증을 제시하면 검사가 면제된다.

 코스별 참가비는 사이클로톤 홍보를 위해 홍콩관광청이 지원한다. 사이클(로드바이크) 등 개인 자전거를 가져가 탈 수 있고 여의치 않다면 별도의 대여 자전거도 이용할 수 있다.

 홍콩관광청은 올해 하반기 완공되는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잇는 세계 최장 해상대교(55㎞)인 강주아오(港珠澳)대교를 연계해 앞으로 세계적인 사이클 축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odbike.co.kr/odzine/?p=16745)에서 확인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자전거 타고 홍콩 도심을…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개최

기사등록 2017/09/22 14:36: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