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관제센터 “언제든 견학오세요”

기사등록 2013/06/05 15:36:57

최종수정 2016/12/28 07:34:08

【제천=뉴시스】이병찬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CCTV통합관제센터를 상시 개방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센터의 시설과 운영 상황 등을 공개해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시민에게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센터 견학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제천시 정보통신과 통합관제팀(043-641-5803)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제센터 홍보 동영상 시청하고 관제센터의 설치목적과 기능을 소개하는 설명을 들은 뒤 관제센터 시설을 둘러보는데 20분 정도가 소요된다.  2011년 11월 2일 준공한 센터는 제천시청 별관 2층에 있다. 장비실, 관제실, 대책회의실,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제천 시내 597개의 CCTV카메라를 관리하고 있다.  행정공무원 3명, 경찰관 3명, 모니터요원 20명이 5명씩 3교대로 24시간 근무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천시 관제센터 “언제든 견학오세요”

기사등록 2013/06/05 15:36:57 최초수정 2016/12/28 07:34:08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