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안 높여도 코가 높아 보인다?…뷰티플렉스 '팁톡성형'

기사등록 2011/09/22 10:43:35

최종수정 2016/12/27 22:46:45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요즘 코가 예쁘다는 연예인들을 보면 무조건 높은 콧대 보다 자연스럽게 똑 떨어지는 코끝과 눈 안쪽과 수직선을 이루는 균형 있는 콧볼이 눈길을 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동양인의 경우 코 연골은 얇고 힘이 없는데 반해 피부는 두꺼워 콧볼이 퍼지고 코 끝 선이 잘 살아있지 못한 사람이 많다.

이 경우 콧볼을 줄이고 코끝을 살짝 올리면 세련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으며 콧대를 높이지 않아도 코가 높아 보이면서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높은 콧대보다 오뚝한 코끝과 예쁜 콧볼로 완성되는 자연스러운 코, 이것은 팁톡(Tip-Toc)성형이 있기에 가능했다.

팁톡성형은 낮은 콧대를 높이는 수술을 제외한 코끝, 콧볼, 비주(콧구멍 가운데 있는 기둥) 등 코의 부분만 수정해 세련되고 높아 보이는 코를 만드는 수술이다.

이상적인 콧볼은 눈과 눈 사이를 벗어나지 않을 정도의 폭으로 눈 안쪽에서 수직선으로 내렸을 때 코 끝과 일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콧볼이 눈 사이를 벗어날 정도로 넓으면 촌스럽고 투박한 느낌을 주게 된다.

콧볼 축소수술은 콧볼의 양 옆 피부를 쐐기 모양으로 잘라낸 후 봉합해 콧구멍과 코폭을 줄여줌으로써 콧대가 높아진 효과가 있다. 수술시간은 30분~1시간 정도로 간단하며 세안은 4~5일 후부터 가능하다.

효과는 영구적. 수술 후 부종은 많이 없으나 초기에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웃거나 하품할 때 콧볼이 넓어지지 않게 한 달 정도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

아이디병원 뷰티플렉스 김준성 원장은 "코 성형을 할 때는 콧구멍의 모양, 코끝의 높이, 피부두께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며 "예쁜 코를 만들기 위해서는 콧대만 세울 것인지 코끝, 콧볼을 동시에 성형할 것인 것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콧대 안 높여도 코가 높아 보인다?…뷰티플렉스 '팁톡성형'

기사등록 2011/09/22 10:43:35 최초수정 2016/12/27 22:46:45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